전립선 건강과 발기 지속력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쏘팔메토 옥타코사놀!
오늘은 쏘팔메토의 기본적인 효능 및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흔히 연한 노랑빛? 주황빛? 정도에 약간 끈적한 점도가 있는 내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갈색빛 흑색 캡슐 제품이 많습니다.
쏘팔메토란?
쏘팔메토 열매의 추출물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옥타코사놀이란?
건강기능식품에 이용되는 옥타코사놀은 옥타코사놀 함유 유지로써, 미강(현미를 도정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가루) 또는 사탕수수로부터 추출하여 재결정화를 거친 알코올 기를 가진 왁스류의 물질입니다. 루게릭병(amyotrophic lateralsclerosis, ALS)에 효과가 입증된 바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속력, 지구력 향상 기능성이 인정되었습니다.
보통 제품 제조일로부터 24개월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 차가 있지만, 쏘팔메토 복용 시 부작용으로는 사정 장애 발기 부전 등 성 기능 관련하여 직접적인 부작용이 생길 수 있고, 어지러움이나 두통, 혹은 설사 등 위장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많이들 물어보시는 '탈모'의 경우, 쏘팔메토가 오히려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탈모가 쏘팔메토의 부작용은 아닙니다.
옥타코사놀의 경우, 과다 섭취 시 소화기 문제나 두통, 불면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임신 중이거나 특정 질병을 앓고 있는 분이 복용하실 경우 안전성이 보장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이 함유된 건강 기능 식품을 복용하고자 하신다면 반드시 복용 전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